Auto Fit(자동 맞춤) 기능

업데이트: 2020/09/03

이 페이지는 Cubism 4.2 이하의 구 버전용입니다. 최신 페이지는 여기

레이어의 버퍼 크기를 모델에 맞는 최적의 크기로 변경한 다음 모델을 그리는 Auto Fit(자동 맞춤)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Auto Fit(자동 맞춤) 기능 정보

4_R2까지는 레이어에서 튀어나온 부분을 그리려는 경우 Cubism Editor에서 캔버스의 크기를 변경하거나 범위 확장 효과로 버퍼 크기를 확장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에서는 버퍼 크기가 고정적이므로 항상 필요한 최대의 버퍼 크기(Cubism 캔버스 크기)로 그릴 필요가 있어 버퍼 사이즈가 커질수록 그리기 속도 저하로 연결됩니다.

Auto Fit(자동 맞춤) 기능을 활성화하면 레이어의 버퍼 크기를 모델에 맞는 최적의 크기로 변경한 다음 모델을 그립니다.

사용 방법

Live2D Cubism Renderer → Canvas → Auto Fit을 ON으로 설정하면 활성화됩니다.
(디폴트로 ON으로 되어 있습니다)

Auto Fit(자동 맞춤) 기능의 이점

버퍼 사이즈의 조정은 자동화되기 때문에 수동으로 버퍼 사이즈의 변경을 하는 수고가 없어집니다.
버퍼 사이즈는 프레임마다, 필요한 최소의 값으로 자동으로 설정되므로 환경 구축용 스크립트로 범위 확장을
하지 않아도 레이어 범위 밖으로 튀어나온 모델을 그립니다.

 Auto Fit 기능 OFF  Auto Fit 기능 ON
   

게다가 버퍼의 확장뿐만 아니라 축소도 실시하기 때문에 그리기 속도를 크게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에서 튀어나온 부분이 없는 경우에도 캔버스 안에 있는 여백도 프레임마다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Auto Fit 기능 OFF  Auto Fit 기능 ON
   

Auto Fit(자동 맞춤) 기능의 주의점

버퍼의 위치와 사이즈가 프레임마다 변화하기 때문에 적용하는 이펙트가 버퍼의 위치나 사이즈에 의존하고 있으면 의도한 결과를 얻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Auto Fit을 OFF로 설정하거나 모델 레이어를 프리컴포즈 한 후 이펙트를 적용합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었나요?
아니요
이 기사에 관한 의견 및 요청사항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